[뉴스웍스=문병도기자] 에드라가 최근 일반인 248명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0.5%가 ‘블록체인 응용기술’에 대한 미래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8일 발표했다. 또 모바일 채굴이 가능하고 채굴된 코인으로 통신료 결제가 가능해진다면 응답자의 72.6%가 채굴 및 코인 거래에 참여하겠다는 의견을 보였다.

PC든 모바일 이든 채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를 꼽는 질문에는 누구든지 채굴 참여가 가능한 개방성’이 37.1%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서, 채굴대비 에너지 효율(전력사용량)’이 31.5%로 2위를 차지했다.

암호화폐의 실물 경제 활용을 위해서는 암호화폐의 안정적인 유통 위한 실물 금융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응답이 46%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실시간 송금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거래 속도’(18.5%), 거래에 따른 블록체인 보안 기술’(18.5%), 암호화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이 먼저 해결되어야 한다(16.9%)순으로 나타났다.

에드라 관계자는 “에드라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누구든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면서 “실시간 송금 등 기술 개발과 파트너십을 체결을 통해 통신비 절감, 상품권 구매 등 실물경제에 활용되는 최초 암호화폐를 실현코자 한다”고 전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