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암호화화폐 기반의 모바일 스마트 라이프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 중 플랫폼 생태계를 리딩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에드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드라는 모바일 생태계를 기반으로, 개인과 기업에 고도화된, 암호화화폐 기반의 모바일 스마트 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기업이다.

 

에드라 플랫폼은 일반 기업에서 제공하는 디지털상품인 game, Music, Application 등이 마켓 형식으로 제공되어 기업과 고객 간의 소통 및 데이터 교환 등이 가능하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에드라 플랫폼은 모바일 마이닝 기술을 바탕으로 생성된 에드라 코인과 현실세계를 연결하는 통로이면서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실물경제에서의 사용이 가능한 화폐로의 변환이 진행되는 공간이라고 볼 수 있다.

 

이는 기존 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혹은 기존 암호화폐 기반 비즈니스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기도 했고, 실제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지니는 요소와 항목들이 에드라 코인으로 변화되고 이를 통해 실제 통신비 결제와 같은 실물 활동이 가능한 점 등에서 아주 획기적인 플랫폼이라는 평가다.

 

소비자와 기업 양 쪽의 입장에서 모두 예를 들어 보면, 에드라 코인의 사용자는 콘텐츠를 이용하며, PV(Page View Count)에 비례하여 구성된 블록체인 생성에 참여함으로써 에드라 코인을 할당 받으며, 콘텐츠 공급자는 이용자의 콘텐츠 다운로드, 상품 구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도 있게 되는 것이다.

 

에드라는 이 에드라 플랫폼 생태계를 통해 기업과 고객 간의 소통 및 데이터 교환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통신비를 절감하여 궁극적으로는 무료화가 되도록 하는 것을 궁극의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플랫폼 생태계를 기반으로 플랫폼 기업으로의 성장을 꾀하고 있는 에드라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