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전 세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통신비용을 절감하고 궁극적으로는 통신비 무료화를 목표로 구현된 에드라가 선보이고 있다.

에드라는 모바일 생태계를 기반으로, 개인과 기업에 고도화된, 암호화화폐 기반의 모바일 스마트 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다.

에드라 플랫폼은 기업에서 제공하는 디지털상품인 게임, 음악, 앱 등이 마켓 형식으로 제공되어 기업과 고객 간의 소통 및 데이터 교환 등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형태의 리워드형 광고, 액션 등이 탑재되어 보조적인 마이닝 활동을 지원하며, 암호화폐의 실생활 사용이 가능하도록 온⁄오프라인에서 빠른 결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에드라에서는 모바일 전용 사이트를 통해 마이닝에 최적화된 에드라 전용 스마트폰인 에드라폰 사전 예약 신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앱과 에드라 전용 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채굴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발빠른 얼리어답터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에드라 관계자는 “이러한 서비스와 모바일 마이닝을 통해 전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통신비를 절감하여 궁극적으로는 무료화가 되도록 하는 것이 가능하고 이 결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환경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사람들이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디지털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